첨단보유장비

 

범아엔지니어링은 기존의 기본적인 촬영, 측량  도화장비 및 지하시설물 해양탐사 장비는 물론이고 최근의 날로 발전하는 측량기술을 수용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및 교체된  현대적 장비를 보유 하고 있으며 변화발전 하는 GIS업계에 선두주자로서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는 라이더, 디지털카메라, 3D스캐너와 같은 고가의 첨단장비와 첨단장비 활용 기술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라이더

라이더는 항공레이저측량기술을 이용한 측량장비로 항공레이저측량기술이란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의 약자로  광학리모트센싱의 하나로 레이저 펄스를 지상표면에 발사하여 반사되는 시그날의 지연타임과 펄스를 분석하여 초당 수만개의 3차원 지형 디지털정보을 획득하는 기술로 GIS뿐만 아니라 고고학, 지리학, 지질학, 지형학 및 지진분석에도 사용되는 RS기술이다. 라이더는 래이더와 달리 적외선 가시광선 근적외선의 짧은파장을 사용하기 때문 피사체의 크기와 거리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으며 이기술은 높은정밀도, 적은시간의 프로세싱 및 날씨와 주야에 상관없는 데이터 획득, 최소의 지상콘트럴의 요구, 데이터수집, 프로세싱의 모든 공정의 자동화등의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본사는 스위스 라이카의 Airborne Laser Scanner systems ALS50I을 보유하고 있다

Leica ALS50-II Airborne Laser Scanner 는 laser-based system으로 디지털 서페이스모델과 디지털이미지의 위상데이타를 획득하는 것으로 현재 라이더중 가장 파워플하고 다목적으로 이용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특정 소프트을 사용하여 3차원좌표, 정사이미지을 산출 할 수도 있다

특히 지형에관계없이 주야간 넓은 영역의 디티엠(DTM)을 생성해 낼 수 있다

   Features:

  • 최대 150 kHz 펄스 레이트
  • 4단계 영역 감지 시스템 (1st, 2nd, 3rd and last)
  • 24Cm정도의 작은크기
  • 비행고도  6 km 까지 가능
  • 75° 의 시야각
  • 자동적응롤보정기능
  • 광학통합디지탈포멧매개카메라

 

  항공디지털카메라

CCD어레이 기술과 대용량 스토레지 기술 발달로 기존의 셀로로스필름을 사용한 아나로그카메라가 급속하게 항공 디지털 촬영 카메라로 대처되고 있는데 항공디지털카메라는 모든 작업이 디지털로 이루어지고 디지털로 생성되므로 기존의 스캔작업이 필요없고 아나로그 카메라보다 더 신뢰도가 높고 해상도가 좋은 이미지를 단시간에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멀티스팩트럴한 데이터을 얻을 수 있는 장비이다

 

본사는 인터그라프사 Digital Mapping Camera를 보유하고 있다

 

Digital Mapping Camera는 CCD프라임 메트릭스기술을 채용 모든 촬영공정이 디지털로 이루어지며 흑백, 칼라,근적외의  선택적 고해상도의 디지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기존의 5개롤에 해당하는 2,000 컷 정도의 이미지를 4채널 풀칼라 모드로 저장 가능하며 투루칼라에 가까운 칼라밴드, 판크로마틱밴드, 인프래드밴드을 동시에 모두 획득할 수 있어 리모트센싱에도 유용하다. 또한  메트릭스 CCD센서에 근거한  이카메라는  어떤 관성합법장치나 GPS 없이도 사진측량에 최상의 지오메틱정밀도를 제공 하는데 이것은 2차원 CCD와퍼의 높은 정확성 때문이다. 용도에 따라 해상도와 스팩트럴 밴드를 커스트마이징 할 수 있으며 촬영과 동시에 항법데이타, 프라이트리포트도 동시 기록 가능하다

 Specifications:

Components

 

 

센서

panchromatic

colour

CCD 칩 종류

array

array

채널갯수

4

4

센서크기 [pixel, rows * columns]

4084 * 7128

2048 * 3072

렌즈촛점거리 [mm]

120

25

픽셀사이즈 [µm]

12

12

센서의 Radiometric Resolution [bit]

12

12

다이나믹레인지의 Radiometric Resolution [bit]

12

12

시야각–cross track [°]

74

 

시야각 – along track [°]

44

 

스팩트럼밴드

 

RGB, CIR

 

 

 

Operating parameters

 

최적센서사이즈 [pixel, rows * columns]

7,680 * 13,824

그라운드해상도 [GSD,cm] / altitude [m]

10 / 1,000

그라운드해상도 [GSD,cm] / altitude [m]

5 / 500

촬영고도 [m] from - to

500 – 8,000

셔터최소속도

1 / 300

이미지반복비율

2.1 secs for GSD = 5 cm / overlap=60%

이미지용량[images]

2,200

 

3D스캐너

 3D 스캐너는 리얼오브젝트의 모양과 색깔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3차원 모델을 생성해 내는 장치로 지상 라이더라고도하며 원리는 라이더와 비슷하다. 기존의 Total Staion은 1회 측정에 1점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반면 Laser Scanner는 최대 초당 5,000포인트의 속도를 점 데이터를 획득 할 수 있으며 Time of Filight 방식으로 측정 대상 물체에 레이저 빔을 발사하여 반사되어 되돌아 오는 시간을 계산하여 거리를 산출한다. 레이저빔이 순간적으로 측정 대상물을 주사하여 측정 대상의 3차원 좌표 값을 측정하게 되며 이 때 얻어지는 3D 형상을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 가능하며 또한 모델링의 단계를 거쳐 다양한 결과를 얻어내는 첨단 레이저 측량 장비입니다.

 본사는 미국 트림블사의 Trimble GX 3D Scanner를 보유 하고 있다

 Features:

켄 범위     : 최대 350m (가상조건과 피반사체의 명암에 따라 감소 될수 있음)

스켄 영역     : 수평 360 ? / 연직 60 ?

스켄 속도     : 최대 5000 Point / Sec

Spot Size     : 3mm @50m

정준 보정     : 2축 자동 보정

크기          : 323 X 343 X 404mm os 

사용 전원     : AC 90 ~ 240V / DC 24V

크기          : 323 X 343 X 404mm

중량          : 13Kg

데이터 획득   : PointScape (laptop), PocketScape (PDA, Trimble Recon)

후처리 S/W   : RealWorks Survey, 3Dipsos